본문 바로가기
후기

올팜 퀸나 큐플렉스 스탠드 리모컨 써큘레이터 내돈내산 구입 후기

by 말차쿠키 2023.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정말 여름이라니 믿기지 않는데요.
여름이 다가왔는데도 선풍기가 없어 며칠전 선풍기를 주문했어요.

선풍기를 고르는 조건은 간단했습니다.
바로 3가지!!

1. 무조건 저렴할 것.
2. 촌스럽지 않고 심플할 것.
3. 바람 세기 조절이 다양하고 셀 것.

인터넷에서 선풍기 서치를 아주 많이 했어요.
오늘의집 선풍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선풍기, 쿠팡 선풍기 ..등등 매일 서치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선풍기 가격이 많이 비싸더라고요...?

서큘레이터를 많이 쓰던데 써큘레이터도 가격이 만만치않고... 그런데 찾다보니 써큘레이터가 바람세기가 다양하고 세기도 강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써큘레이터를 찾아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우연히 올웨이즈 올팜에서 물건을 발견했어요!
제품명은 [퀸나] 큐플렉스 스탠드 리모컨 써큘레이터 입니다. 가격이 무려 36,652원!!!!!!!
제품 상세페이지를 보니 리모컨도 주고 화이트톤에 아무것도 없어 아주 심플했고요. 바람세기도 무려 8단계가 가능했는데 후기를 보니 바람세기가 아주 센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5분도 고민하지 않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주문 사진에서 보다시피 6월 22일에 주문했는데 6월 23일에 바로 도착했어요.. 하루만에 도착해서 우선 합격!



선풍기가 분리되어 잘 포장되어 옵니다.
사용하기전에 직접 조립해야해요.
조립을 잘 못하는 사람으로서 걱정도 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사용설명서와 리모컨입니다.
사용설명서를 보고 그대로 따라했더니 6분컷이었습니다! 다만 조립할 때 선풍기 헤드부분을 끼워야하는데 이게 맞는지 살짝 허술하게 느껴졌습니다.

왜냐면 끼울 때 돌려서 맞추고 사진처럼 밑부분에만 나사를 조이면 된다고 되어 있거든요. 그리고 날개와 헤드부분이 너무 플라스틱이라 싸긴 싼거구나 싶었어요. 앞부분에 찍힘?도 여러군데 심하게 있구요..ㅠㅠ
저는 조금 둔한편이라 그냥 넘어가긴 했습니다.
외관상 엄청 빈티나지는 않지만 잘 작동을 할까 싶은 생각은 들어요.  뭔가 탁상용 선풍기느낌이랄까.. 탁상용 선풍기가 실수로 가정용 선풍기로 크게 제작된 느낌..?





조립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높이 조절부분이 살짝 킹받아요.
높이조절을 버튼으로 하는 게 아니라 직접 봉을 끼워서 조절해야해요. 낮게 쓰려면 1단으로 쓰고요. 높이를 높여야겠다고 하면 저 봉을 새로 끼워야해요.
즉, 높이가 2가지로 고정입니다.

봉을 하나끼우면 66cm
봉을 두개 연결해 끼우면 105cm
딱 두가지만 가능하고 그 외에 높이조절 불가능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보지 않아서 몰랐거든요.
이렇게 아날로그식으로 조절을 해야한다는게 킹받았어요.... 그래도 저는 66cm로 고정해서 쓸 예정이라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헤드 뒷부분에 전원,바람세기 조절, 타이머 버튼이 있습니다. 뒷부분에 있으니 훨 깔끔해보이는 거 같아요!



상세페이지를 다시보니 분명히 부드럽게 상하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제가 받은 제품이 불량인건지 위로는 조절이 (뻑뻑하게...) 되는데 아래로는 조절이 되지않아요.

이게 최대로 아래로 내린거예요.
딱 정면을 바라보는거까지만 가능하고 그 아래로는 고개를 숙이지 못하네요. 높이가 고정되어 있는데 상하로 조절이 쉽게 되지 않는다는 게 치명적인 단점이긴 하더라구요ㅠ 근데 상세설명과 달라서 제가 받은 게 불량인 거 같아요.


이틀동안 제가 하루종일 사용해보았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발열이 없습니다!!
1단계세기로 3시간 이상 틀어놔도 아래부분은 물론이고 헤드 뒷부분도 발열이 거의 없더라구요.
선풍기 오래 틀면 헤드 뒷부분이 엄청 뜨거워지잖아요.
근데 이 제품은 발열이 심하지 않은 편이라 뭔가 마음이 놓였어요. 그리고 바람 세기가 정말 세더라고요!
8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바람도 센데 8단계로 하더라도 소음이 크지 않아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
한줄로 설명하면 심플한 디자인에 발열없고 소음없는 값싼 선풍기랄까요!

단, 단점도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플라스틱 곳곳에 찍힘이 있고 플라스틱이 부실해보여 오래 쓸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는 점. 손잡이가 없어서 이동할 때 매우 불편하다는 점.( 손잡이 없는 게 이렇게 불편한 일인지 몰랐어요...) 높이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 리모컨이 매우 부실해보이지만 은근 편하다는 점.



그래도  3만원 후반대에 만족스러운 선풍기를 구매했따고 생각해요. 그래서 후회없이 만족합니다!!

자취생분들에게 추천하는 선풍기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는 해당 제품 최저가가 매우 높게 나오더라고요. 올웨이즈 올팜에서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포털사이트 최저가에 속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