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유튜버 추천 : 인사이트를 주는 유튜브 채널 (조승연의 탐구생활/ WLDO/ 아그래 역사/ 쏨작가의지식사전)

by 말차쿠키 2022. 4. 27.
반응형
1. 조승연의 탐구생활

 

조승연 작가님의 운영하는 유튜브입니다. 

조승연작가님의 일상, 취미, 지식을 공유 받으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제가 정말 입덕하게 된 영상은 LG식기세척기 광고영상이에요!

LG식기세척기와 광고 협업을 하시면서 13분 가량의 광고 영상을 업로드 하셨어요. 

근데 제가 평소에 보던 광고가 아니었고, 이야기 형식으로 설거지에 대해 문화적으로 이야기를 풀어주시는데 

왜 식기세척기가 필요한 지 정말 한번에 납득이 되더라구요. 

 

https://youtu.be/J_ko0NBcVh4

 

제목도 "한국에서 홈파티를 안하는 이유?" 입니다. 

썸네일만 봤을 때는 이게 어떻게 식기세척기 광고인가 싶지 않나요?

해당 영상은 광고영상이지만 폭발적인 반응으로 75만뷰를 넘었어요! 

저도 식기세척기를 정말 가지고 싶게 만들어줬던 광고였어요ㅋㅋㅋ

그 외에도 리몬첼로 광고 영상도 찍으셨는데 너무 흥미롭게 봐서 2번이나 사먹었답니다.. ! 

광고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광고 영상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유튜버가 과연 얼마나 있을까 싶어요. 제가 정말 존경하는 작가님입니다!! 

사실 영상이 매우 주기적으로 올라오고 역사와 문화적인 관련해서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100%영상을 다 시청하진 못했어요..ㅎㅎ 그래도 열심히 챙겨보면서 이것저것 많이 배우는 거 같아요 ㅎㅎ

다양한 주제에 높은 몰입도를 가지고 깊이있게 시청할 수 있는 컨텐츠가 정말 많아요!

아직 조승연 작가님의 유튜브를 접해보지 못하셨다면 꼭 꼭 추천드릴게요 !! 

 

 

 

 

2. WLDO

최신 해외 이슈 및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해드리는 WLDO (Who Letta Dogs Out) 채널입니다. 가장 빠르고 신랄하게 이슈를 물어오겠습니다 왈왈

 

 

최신 해외 이슈 및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해주는 채널이에요.

WLDO 는 Who Letta Dogs OUT 의 약자로 일명 왈도 라고해요. 

현직 마케터이시고 해외 광고 사례를 많이 소개해주십니다. 

광고에 대해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시청하지만, 왈도님이 디테일한 설명 덕분에 

광고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석 해야 하는지 많이 배운 거 같아요. 

마지막에 간단하게 3줄 요약을 해주시는데, 참 인상 깊어요. 

광고 마케터분들이나 광고분야의 취업준비생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제가 좋아했던 영상 링크 첨부할게요. 

https://youtu.be/KBkc42lHd54

 

https://youtu.be/m45E8cfyeRg

 

 

 

 

 

3. 아그래-역사이야기 채널

 

제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할 때 많이 도움 받았던 채널이에요. 

정말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잘 풀어서 설명해줍니다! 

요즘 자극적인 썸네일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그만큼 흥미롭게 풀어나가려고 노력하시는 거 같아요. 

저는 자기 전에 틀어놓고 보면서 잠들었어요. 

휘발성이 강하고.. 머리가 안좋은건지 기억 못하는게 훨씬 많지만..ㅜㅜ 

그래도 영상을 보면서 잊지 않고 계속 기억하려고 노력한답니다!

한능검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역사가 지루하게 느껴져서 재밌게 공부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4. 쏨작가의 지식사전

 

정말 깔끔한 화면 구성과 나레이션으로 보기 편안한 컨텐츠입니다. 

조선왕조실록 몰아보기 편이 있어서 이거 또한 자기 전에 틀어놓고 잠드는 컨텐츠예요. 

잊지 않고 기억하고 싶어서 자주 찾아보는데 정말 좋은 거 같아요 ㅎㅎ

특히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데 공기업 한국사 시험있으신 분들께도 추천!!

한국사뿐만 아니라 인문학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셔서 정말 세계관이 넓힐 수 있어요. 

https://youtu.be/vBRfElaKW4c

 

 

 

 

이렇게 멋진 채널들을 운영하시는 분들 존경스러워요. 

얼마나 많이 배우고 공부하셨을까요! 

또 배운 지식들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나가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멋지고 부럽네요. 

저도 많이 배워서 언젠가는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제가 추천해드린 유튜브 채널들이 이미 유명하긴 하지만, 

모르셨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

 

요즘 유튜브로 자기계발 및 관심 분야 공부 많이 하시던데 이 채널들도 도움될 거예요.

정말 강추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