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2022 MZ세대 신조어 테스트 퀴즈

by 말차쿠키 2022.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2년 버전 MZ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신조어나 줄임말을 아주 많이 알았는데요. 

요즘에는 새로운 게 아주 많이 생겨나더라고요!

그래서 재미 삼아 MZ신조어 테스트를 준비했어요. 

 

2022 MZ테스트 신조어 

당신은 신조어를 얼마나 알고 계 사나요?

MZ세대와 얼마나 가까울까요?

 

1. H워얼V

이건 뭐라고 적혀있는지도 헷갈려서 한참을 들여다본 단어입니다. 

에이치워얼브이가 도대체 뭘까 고민을 했는데 전혀 감이 잡히지 않더라고요. 

사랑한다고 하는 엄마 카톡에 대한 대답으로 H워얼V를 썼는데요. 

도대체 이건 무엇일까요? 

감이 잡히시나요! 

용돈을 더 달라는 말일까요? 사랑한다는 말이 낯간지러워서 에이치워요~ 이런 의미일까요?

처음부터 제일 어려운 걸로 가지고 왔네요! 

 

정답은 "사랑해"입니다!

H워얼V를 거꾸로 뒤집어서 읽어보세요.

거꾸로 뒤집어서 읽으면 사랑해라는 단어와 비슷해 보이지 않나요?

처음에는 저도 이게 어떻게 "사랑해"인건지 싶었는데 

한 글자 한 글자 찾아보니 사랑해가 맞더라고요. 

이걸 어떻게 만들어냈는지도 너무 신기해요. 

도대체 누가 먼저 썼을까요..?

창시자분 대단한 거 같습니다.

창의력 대장이세요.  

 

 

2. 700

숫자 700입니다! 숫자 700이 의미하는 건 무엇일까요?

 

아기 영상을 보는 친구가 700이라는 단어를 썼네요. 

감이 잡히시나요? 

 

감이 안 잡히신 분들을 위해서 힌트를 드릴게요. 

MZ세대들은 아무래도 스마트폰 타자를 많이 치고 인터넷에 접속해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단어 사용이 편하도록 단순하게 변형시키는 거 같아요. 그래서 자주 쓰는 단어를 아주아주 단순하게 표현했습니다. 

 

 

 

정답은 "귀여워"입니다. 

이건 맞추셨나요? 

저도 처음에는 700이라는 숫자만 보았을 땐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아기를 보며 귀여워하는 상황에서 700이라는 숫자를 쓰니까 조금 알겠더라고요! 

우리는 귀여워라는 말을 아주 자주 쓰잖아요. 

그래서 그냥 초성으로만 ㄱㅇㅇ라고 많이 쓰는데요. 

이걸 더 단순하게 쓰기 쉽게 비슷해 보이는 숫자 700을 쓰는 거예요. 

앞으로 귀여운 사람을 보면 숫자 700을 마구 보내줍시다. 

 

3. 마해자

마해자는 요즘 정말 정말 많이 썼던 단어입니다. 

마해자라는 단어를 처음에 들었을 땐 마혜자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푸짐하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는 인터넷 용어 "혜자스럽다"와 관련이 있나 싶었어요.

그런데 제 추측은 전혀 아니더라고요. 

 

너무 쉬워서 바로 맞추셨나요? 

 

힌트를 드리자면 코로나19로 인해 생겨난 단어입니다. 

코로나라는 힌트를 통해서 마라는 단어가 마스크를 뜻하는 건 감 잡으셨죠?

 

 

 

 

 

 

 

 

정답은 "마스크+피해자의 합성어"입니다. 

마스크를 벗는 게 훨씬 잘생기거나 예쁘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 칭찬의 의미로 많이 쓰죠. 

마스크에 미모가 가려서 피해를 받았다는 뉘앙스입니다. 

특히 연예인들에게 마해자라는 단어를 많이 쓰고 있어요. 

 

 

코로나 시국에 전 국민이 마스크를 끼게 되면서 마기꾼이라는 단어가 유행했는데요. 

마기꾼은 마스크를 꼈을 때와 벗었을 때 생각했던 이미지와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마스크를 꼈을 때는 잘생기고 예쁜 줄 알았는데 마스크를 벗으니 그렇지 않을 때 자주 씁니다. 

또한 자신이 마스크로 가렸을 때 더 외모에 자신이 있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자신은 마기꾼이라고 하고 다니시더라고요. 

근데 전자는 상처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례한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거 같아요~

4. 갸루 피스 

요즘 갸루피스 아주 아주 유행이더라고요. 

저는 갸루는 아주 오래전에 유행처럼 많이 사용이 됐기 때문에 알고 있었거든요. 

갸루 메이크업, 갸루상 등 자주 들었어요. 

혹시 옛날에 화성인 바이러스 보신 분 계시나요? 

화성인 바이러스에서 갸루상 메이크업이 나오면서 저는 알게 된 거 같아요. 

갸루상하면 화성인 바이러스밖에 생각이 안 나네요. 

아무튼 카톡을 보니 하루필름을 찍으러 가는데 줄이 길어서 갸루피스를 연습하자고 하네요. 

감이 오시나요? 

저는 전혀 감이 오지 않더라고요. 도대체 뭔가 했고 정답을 알고도 당황스러웠습니다. 

 

하루필름은 인생네컷같이 4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관입니다. 

옛날에는 스티커 사진이 유행이었듯이 요즘은 4컷으로 분할되어 나오는 4컷 사진이 유행이에요. 

그 시작이 인생 네 컷인 걸로 알고 있고 그 이후에 포토이즘, 하루필름 등 다양한 브랜드가 나오고 있어요. 

하루필름이 사진이 아주 예쁘게 잘 나온다고 해서 요즘 웨이팅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정답은 손목이 보이게 뒤집은 사진 포즈입니다. 

무슨 뜻이 있는 건 아니고 특정한 사진 포즈를 의미해요.

갸루는 소녀나 성인 여성을 뜻하는 일본어입니다. 

브이 사인을 뜻하는 피스와 합쳐져서 갸루피스가 탄생했어요. 

 

팔을 쭉 뻗어서 손목을 보이며 아래로 브이자를 해주는 거예요. 

그래서 사진 촬영할 때 "갸루피스(포즈)하자"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돌 일본인 멤버가 사진 찍을 때 이 포즈를 해서 갸루피스라는 단어가 유행하게 됐다고 하네요. 

 

그래서 갸루피스를 검색하시면 브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이 많이 나올 거예요!

 

MZ세대들과 사진 찍을 일이 있을 때 저 포즈를 하고 찍으면 재미있겠죠?  

 

5. 저메추 

저메추는 저도 자주 쓰는 말입니다. 

아마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쓰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직접적으로 저메추라는 단어를 쓰는 건 아니었고 

저 의미의 말을 매일 하고 사는 편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메추를 알게 된 후에는 저메추, 저메추 하고 다닙니다. 

감이 오시나요? 

카톡 힌트가 너무 쉬운 거 같기도 하네요. 

 

혹시 감이 잡히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힌트를 드릴게요. 

저메추 말고 비슷한 단어로 점메추가 있어요! 

아메추도 쓰려면 쓰겠지만 거의 안 쓰는 거 같네요. 

그럼 바로 정답을 맞히시겠죠?

 

정답은 "저녁 메뉴 추천"의 줄임말입니다. 

저메추해줘~로 많이 쓰죠. 

점메츄는 점심메뉴 추천이고요. 

다들 점심이나 저녁 메뉴를 고민할 때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에게 물어보잖아요. 

특히 직장인 분들은 매번 점심을 사드시는 경우가 많으니 메뉴 고르는 것도 하루 일과고요. 

그럴 때 메신저로 점메추를 받아보세요! 

 

6. 빠태

빠태는 어감이 좋지 않은 거 같아요. 

카톡에서도 빠태 개오진다고 쓰이기도 했구요. 

도대체 무슨 말일까요? 

저는 빠태가 화났다는 의미인가 싶었어요. 

바텐도 아닐 테고 빠태가 뭘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줄임말입니다! 

저 카톡 상황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상황에 대해서 한마디로 표현한 말이에요. 

 

 

정답은 "빠른 태세 전환"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아주 빠르게 태세를 전환하는 사람이 있죠. 

그 사람들에게 태세 전환이 빠르다고 할 때 편하게 빠태라고 합니다. 

탈룰라가 생각나는 단어이기도 하네요. 

 

그럼 여기서 MZ세대 신조어 퀴즈를 마무리하겠습니다. 

 

6문제 중에서 몇 문제 맞히셨나요? 

 

너무 쉬웠는지 어려웠는지 의견도 남겨주세요! 

혹시 새로운 신조어 아시는 게 있다면 댓글에 많이 남겨주세요 :-)

 

반응형